서울정비조합, 외장관리협의회 업무 제휴
상태바
서울정비조합, 외장관리협의회 업무 제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자동차정비조합(이사장 황인환)은 지난 30일 조합 회의실에서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외장관리협의회(회장 전성훈)와 업무제휴관련 양해각서(MOU)를 맺고 공동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서울조합 관계자는 “외장관리협의회는 자동차 판금 및 도장작업을 배제하고 광택과 코팅 등을 수익모델로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자동차정비업계와 공동으로 협력해 자동차 정비산업 발전을 이뤄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양측은 ▲자동차 외장관리 작업표준안 준수 ▲직무향상을 교육 훈련 ▲공동사업의 수행 및 상호 협력 ▲학문 기술 정보 상호 교류 ▲협의회 회원의 법적 권익 보호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세미나 및 홍보 등 7개항에 걸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외장관리협의회는 이로써 서울지역 400여개의 자동차정비업체를 통해 자동차 외형뿐 아니라 일반 수리 등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신규 고객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외장관리협의회는 이에 앞서 지난 2월 자동차 외장관리업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개념을 바로 잡기 위해 그동안 구설수에 올랐던 부분도장 작업을 배제하고 광택 및 코팅작업 등을 주 사업으로 전환하고 자동차정비업계와 업무 협약을 추진해 왔다.

전성훈 회장은 “이번 서울조합과 협의회의 업무제휴로 양업계간의 ‘밥그릇’싸움은 끝났다”면서 “앞으로 양업계가 윈윈해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