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차체 다이아몬드 코팅제 개발
상태바
자동차 차체 다이아몬드 코팅제 개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5.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세차, 이제 물만 뿌려주세요.”
(주)성원케미칼이 자동차 차체에 유리막을 입힌 ‘다이아몬드 프로텍션 코팅제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최근 올림픽파크텔에서 자동차코팅 전문가 및 업계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연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에 개발된 다이아몬드 프로텍션 코팅제는 차체 도장면에 반영국적인 유리막을 형성, 코팅 효과를 장기간 지속시켜주며 우천시나 세척시 도장면에 물방울이 맺히는 현상을 방지해 오염물질이 차체에 잔류해 부식이나 광택을 저하시키는 작용을 방지한다.
특히 대기 중의 산성비와 새들의 분뇨, 자동차 배기가스 등이 도장면과 차체에 직접 접촉돼 변색되거나 부식되는 것을 방지하는 등 기존 제품에 비해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따라서 이 코팅제를 입혔을 경우 특별한 세제 없이도 물 세척 후 마른 걸레로 닦아주기만 세차가 완료된다.
이 회사 권용일 대표이사는 “자동차 코팅제는 그동안 대부분 수입에 의존해 왔었던 점을 감안, 오래 연구 끝에 코팅제를 개발했다”며 “기존 수입제품의 시공상 문제점 및 시공후의 유지방법 등을 간편하게 개선했으며 품질 또한 수입품보다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국내 20여개의 지역 대리점과 200여개의 전문 시공점을 모집하며 향후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대만시장에 우선 수출할 계획이다.
또 다이아몬드 프로텍션 코팅기법을 타 산업에 적용 가능하도록 안티스크래치 방지용 프로텍션 코팅제 및 시스템을 개발,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