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車 기술연수생 교육
상태바
중국 車 기술연수생 교육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차협, 현지 교육기관과 협약 추진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회장 윤우병)가 중국 자동차 기술연수생을 위한 교육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협회가 이사회를 통해 발표한 ‘중국 자동차기술 연수생 교육 사업 계획’에 따르면, 협회는 중국 현지의 교육기관 또는 유관기관과 협약을 체결한 뒤 중국측이 모집한 연수생을 엄선, 선발할 계획이다.
또 단기 연수비자발급을 위해 협회는 초청장을 송부하고, 중국측은 한국어 교육을 실시, 연수생을 국내에 입국시키게 된다.
한차협은 중국내 우리나라 자동차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중국내의 자동차 정비기술 연수생을 선발, 교육시킴으로써 A/S 기술인력을 양성 지원하고, 국내 대학 및 관련 교육기관의 유학생 유치를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차협은 이와 함께 한국 내 자동차 교육 기관을 지정, 1일 8시간 자동차 신기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식대 및 숙박료 등 비용은 실비 정산토록 했다.
또 언어 소통을 위해 20명당 1명씩 통역을 배정하며, 강사는 협회에서 실무경험이 많은 우수강사를 추천하고 교육기관과 협의를 거쳐 최종 강사로 선정하게 된다.
연수생 자격은 실업계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로, 자동차관련 직업학교 이수자 및 자동차관련 3년 이상 유경험자나 재직 중이어야 한다.
연수생에게는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자격 부여 ▲중국내 자동차 메이커에 취업 알선 ▲중국 내 한국기업 취업 알선 ▲한국 내 대학 유학 알선 ▲한국 내 제조업체 취업 알선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의 진행 및 관리는 사업의 원할한 진행을 위해 GMT품질경영기술원에 위탁할 예정이다.

◇GMT품질경영기술원은
GMT품질경영기술원은 국제품질인증인 IS4O2000, QS9000, TS16949, 해외품질인증인 JIS, UL, DIN 등을 컨설팅하는 중소기업청 등록 업체다. 기술원은 재무, 회계, 기술지도, 설계, 교육,M 개발, 조사분석 등 경영컨설팅을 비롯, 인증심사, 기술지도사(제품문제조사, 시험, 평가, 분석, 개발지도), 교육(자동차, 품질경영), 기술사(제품문제 조사, 분석, 개발, 시험, 평가) 등을 주 업무로 한다.
현재 기술원에는 양정욱 기술이사를 비롯, 신원향 이사, 나경채 이사 등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