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협동조합연합회 총회 무산
상태바
정비협동조합연합회 총회 무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비사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홍현식) 총회가 대의원들의 불참으로 무산됐다.
연합회는 지난달 24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제 11회 정기총회를 개최하려고 했으나 43명의 대의원 중 총 20명(위임 포함)이 참석, 성원 부족으로 무산됐다.
이날 총회에 각 시·도 조합을 대표하는 이사장들조차 참석하지 않은 점은 "고의적으로 총회를 무산시킨 것 아니냐"는 일부 대의원의 지적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더욱이 일부 시·도 조합 이사장들은 해당지역의 대의원들에게 총회 사실조차 제대로 알리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 대의원은 "아직까지 총회 성원을 가지고 장난치고 있는 이사장과 대의원들이 상당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당초 홍현식 회장의 임기 만료에 따른 신임 회장을 선출하고, 2003년 결산 및 2004년 예산 심의를 다룰 예정이었으나 회장 선거에 대한 각 시·도 조합 이사장 및 대의원들의 반목과 이견으로 의도적으로 불참하거나, 회의장에 들어오지 않아 결국 성원 미달로 유예된 것.
이번 총회의 쟁점은 연합회 회장 선거와 관련, 김갑영 검사정비연합회장의 겸직 여부였다.
임기가 채 1년도 남지 않은 김갑영 검사정비연합회장의 겸직을 수용할 수 없다는 서울 등 일부 수도권 조합의 대의원들과 검사정비연합회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협동조합연합회의 현실을 감안, 이를 받아들여야 한다는 충북 등 일부 지방조합 대의원들간의 첨예한 대립을 벌였던 것.
이와 관련, 협동조합 한 조합원은 "협동조합 회장 선거를 놓고 수도권과 지방조합 간의 보이지 않는 알력싸움이 진행되고 있는 것 같다"며 "현직 회장은 물론 전 조합원이 현명한 선택을 해서 회장을 선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총회가 대의원들의 불참으로 유예된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빠른 시일 안에 다시 총회를 개최하고 대의원들의 사업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연합회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