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메이트, 신차·중고차·용품분야 확대
상태바
스피드메이트, 신차·중고차·용품분야 확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글로벌의 정비프랜차이즈 네트워크인 스피드메이트가 최근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신차, 중고차, 자동차 용품 등 애프터마켓 시장 영역을 확대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개편은 스피드메이트가 기존 정비관련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켜, 온·오프라인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중고차 등 관련 업계에서는 "정비 전문회사로 소비자들의 신임을 받아왔던 스피드메이트가 대기업의 자본과 브랜드의 힘을 바탕으로 중고차 등 자동차 전체 시장을 석권해 보겠다는 것 아니냐"는 경계의 목소리도 들려오고 있다.
이에 대해 현수범 스피드메이트 과장은 "신차와 중고차 사업의 경우 단지 정보만을 제공하는 것일 뿐"이라며 "직접적인 비즈니스가 이뤄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 과장은 특히 "중고차 분야의 경우 스피디메이트에서 진단서를 받으면 좋은 조건에 차를 팔 수 있다는 것을 집중 홍보해 나가며 필요한 경우 등록된 매물까지도 소개시켜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 과장은 또 "이번 개편을 통해 최근 보험사와 자동차메이커 등 치열해 지고 있는 자동차 애프터 시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비
방문고객이 온라인 상에서 직접 정비진단에서 견적산출, 정비예약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도록 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고객편의성 및 오프라인 연계성이 더욱 강화됐으며 자동차용품 쇼핑몰과 신차·중고차 판매, 보험 등 운전자들이 필요로 하는 신규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자동차용품 쇼핑몰
내·외장용품, 액세서리, 오디오와 비디오, 타이어와 휠, 튜닝 용품에 이르기까지 2천여 개의 방대한 상품목록을 갖추고 있으며 구매금액의 일정액은OK캐쉬백으로 적립해 주고 OK캐쉬백으로도 상품구매가 가능하다. 타이어 등 장착이 필요한 상품은 구입 후 가까운 스피드메이트에 예약하면 장착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차
국내 모든 차종별 가격 및 성능비교 견적 산출, 구매신청이 가능하며 영업사원의 전문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중고차
스피드메이트의 전문정비사들이 차량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고객이 원하는 가격에 신속한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단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별 스피드메이트를 별도로 지정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