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코닝, 고급 윤활재 ‘몰리코트’
상태바
다우코닝, 고급 윤활재 ‘몰리코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제의 신제품

실리콘을 소재로 하는 첨단 소재 개발업체인 다우코닝이 브레이크 시스템용 고성능 윤활제 제품라인을 최근 발표했다.
회사측은 다우코닝이 개발한 몰리코트 윤활제는 부하, 속도, 온도 등이 극단적인 조건에서, 혹은 물 또는 먼지에 노출된 상황에서도 제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다우코닝은 브레이크 시스템 중 캘리퍼같은 경우 적절한 윤활작용이 반드시 필요해 몰리코트 제품같은 양질의 윤활제를 사용하면 캘리퍼와 주변 부품이 들러붙지 않고 소음과 진동도 줄여준다고 밝혔다.
특히 ABS처럼 전자식으로 통합된 브레이크 시스템에서 윤활제는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다우코닝의 캘리퍼용 윤활제로는 몰리코트 G-807, G-407, M-77, AS-880N 등이 있다. G-807 실리콘 컴파운드는 점성을 갖춘 비용해 화합물로, 타이어의 내측 강화제에 사용돼 마찰을 줄여주고 내수성과 부식 방지 기능이 뛰어나다. G-407 그리스는 캘리퍼의 가이드핀에 발생하는 부식을 줄여준다. M-77 고압용 윤활 페이스트는 제동 시 소음과 마찰음을 줄여준다. AS-880N 그리스는 디스크 브레이크의 마찰음을 방지해 디스크 패드의 진동을 줄여준다.
드럼 브레이크용으로는 7439-플러스가 있다. 이 제품은 연결부분과 조절나사부분의 윤활성을 개선해주는 동시에 부식을 방지하고 내수성을 유지해준다.
브레이크 부스터용 몰리코트 822M과 PG-54 그리스는 고무와 플라스틱 사이의 윤활성을 유지하고 밀봉을 강화하며 핵심 부품의 수명을 연장해준다. 파킹 케이블에 쓰이는 몰리코트 33 그리스는 작동 온도범위가 넓고 (-70 ~ 180도) 부식을 방지하며 내수성과 산화 방지 특성이 뛰어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