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 中공장·연구소 증설 9천50만달러 투자
상태바
델파이, 中공장·연구소 증설 9천50만달러 투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업체인 델파이가 4천50만달러를 투자해 중국 수조우 지역의 자사 생산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델파이는 올해 3월 께 상하이에 5천만 달러의 예산을 투입, 기술 연구소를 설립할 예정이기도해 중국 시장 공략이 본격화 됐음을 알렸다.

델파이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전자·안전 사업부문의 모듈 생산공장 2개를 수조우 공업단지에 건설, 각종 전자 부품을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프 오웬스 델파이 전자·안전 사업부문 사장은 “중국은 자동차 수요가 세계에서 가장 급성장하는 지역에 속하는 곳으로 델파이의 고객인 완성차 업체들이 중국에서 시장 기반을 확장함에 따라 우리의 생산 능력이 이들을 뒷받침해줄 수 있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델파이는 중국 최대 외국인 투자 자동차 부품업체로 인정받은 바 있다.

델파이 관계자는 “중국은 자동차 생산 세계 4위, 판매 세계 3위의 자동차 대국으로 델파이 차이나의 2003년 총 매출은 6억 5천만 달러에 달해 전년 대비 50%의 성장을 이뤘다"
말했다.

신규 생산시설은 순차적으로 진행돼 한 모듈공장을 먼저 건설하게 된다. 첫 번째 공장 건설은 이미 시작되었고 2004년 3/4분기에 준공 예정이다. 신규 생산시설에서는 회로 기판 조립에서 패키징 및 시험에 이르는 전체 생산공정이 이루어질 것이다.

델파이 전자·안전 사업부문은 1996년 수조우에 첫 번째 생산 시설을 건설했다. 기존 시설에서는 오디오 시스템 및 보디 컴퓨터, 파워트레인 컨트롤러, 안전 관련 제품 및 에어백 컨트롤러 등을 생산하고 있다.

델파이는 중국에 14개 합작회사 및 100% 지분 소유 자회사 (수조우 생산 시설 포함), 8건의 기술이전 협약, 기술 연구소 및 교육훈련 센터 각 1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델파이는 현재 중국의 대부분 완성차 업체들에게 첨단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오웬스 사장은 “이번 투자로 델파이는 기존 고객 기반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세계로 진출하는 완성차 업체들과의 관계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