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황, 한국 레이서 체면 살려!
상태바
Mr. 황, 한국 레이서 체면 살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r. 황이 달려온다'
국내 최연소 F3 국제 자동차 경기에 참가하는 황진우(19·발보린 르노팀)가 그 주인공.
황 선수는 오는 11월21∼23일 경남 창원에서 열리는 ‘창원 국제 F3 경주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지난 10월 중국 주하이 서킷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했다.

황 선수는 이번 대회에 유로 F3 챔피언팀인 이탈리아의 '프리마 파워' 레이싱팀의 협조를 얻어 출전한다. 황 선수는 이를 위해 지난 3일 이탈리아로 날아가 10일까지 프리마 파워 팀과 함께 F3 머신 테스트 및 연습 경기에 출전, 기량을 쌓는다.

황 선수는 레이서 출신인 황운기(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소장)씨의 둘째 아들이다. 따라서 이번 대회의 성적은 아버지가 못다 이룬 꿈을 펼친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된다.

황운기 소장은 “우리나라 레이서들도 이젠 세계적인 레이서들과 겨뤄볼 만 한 시기가 왔다고 생각한다”며, “진우는 어릴 때부터 기본기를 닦는데 역점을 뒀기 때문에 큰 경기에 강한 면을 보여 이번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 선수는 “완주에 목표를 두기보다는 내 실력을 가감없이 다 발휘해 보고 싶다”며, “창원 F3 출전 이후엔 유럽 및 아시아권 르노 시리즈에 참가해 승부를 겨룰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16살에 F1800 클래스를 통해 국내 프로 무대에 데뷔한 황 선수는 현재 포뮬러 르노 챔피언십 시리즈에 참가하며 세계 무대 진입을 위한 문을 두드리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선수의 F3 최고 성적은 지난해 조경업 선수가 레그 1에서 25위로 완주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