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지역, 델파이 상용차 부문 최대 고객으로 부상
상태바
아태지역, 델파이 상용차 부문 최대 고객으로 부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델파이의 상용차 부문 최대 시장으로 부상했다.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업체인 델파이에 따르면 상용차 부문 사업에서 아태 지역이 유럽과 미주를 제치고 매출 1위 지역으로 조사됐다. 아태 지역은 올 상반기 델파이 상용차 부문
사업에서만 10억달러의 신규 계약이 체결됐다. 이는 델파이의 상용차 부문 수주 총액의 63%에 달하는 규모다.

아태 지역 신규 사업 수주는 에너지·섀시 분야에서 이뤄져진 것이 특징이다. 이는 델파이가 가솔린 및 디젤 엔진 관리 시스템 기술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라
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 회사 그레그 코켄도퍼 상용차 부문 총괄이사는 “유럽과 북미는 델파이의 강력한 상용차 시장이었지만 올해부터 아태 지역이 최고 고객으로 나타났다”며, “이는 델파이의 기술이 아태지역에서 높은 포지션을 차지하는 농업 및 건설 산업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것”이라고 말했다.

델파이는 현재 상용차 업체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우리나라 및 중국, 일본, 인도,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전역에 걸쳐 13개의 100% 소유 공장, 17개의 합작사, 4개의 기술 연구소를 운영하면서 5천여명의 근로자들을 고용하고 있다.

델파이는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디젤 승용차에도 자사 커먼레일 시스템 수주를 크게 늘리고 있다. 델파이는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디젤엔진에 커먼레일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또 쌍용자동차에도 내년 발표할 신형 SUV에 델파이 디젤엔진 제품을 장착키로 했다.

전춘택 델파이 부사장 겸 아태지역 담당 사장은 “델파이는 아태지역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고 현지 생산 시설에 지속적인 투자가 이뤄지고 있어 시장 점유율은 갈수록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