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차업협회, 제18차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폐차업협회, 제18차 정기총회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동차폐차업협회(회장 이춘호)는 23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대의원 및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18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05년도 사업추진실적 보고 및 세입·세출결산 승인을 비롯, 2006년도 사업 계획 및 세입·세출안을 확정했다.
2006년 협회 주요사업으로는 ▲환경부의 환경성 보장제 도입에 따른 폐차업계의 대응방안 설정 ▲자동차관리법령 체제하에서의 재활용 활성화 방안 추진 ▲협회 폐차 전산 시스템 영역 확대 ▲회원사 전산업무 지원 ▲온라인 제휴 활성화 ▲대국민 홍보 강화 ▲회원사 기초 무역교육 강화 ▲무역 관련 질의응답 온라인 창구 마련 ▲조사·연구기능 강화 ▲공익지원사업 강화 등으로 구성됐다.
협회는 특히 환경부가 ‘자동차의 자원순환에 관한 법률’을 입법 예고하는 등 국내 자동차 재활용 정책도 선진국 수준으로 빠르게 변모하고 있다며, 올해 핵심 사업을 환경부의 환경성 보장제 도입에 대한 업계의 적극적 대응으로 정하고, 이를 위한 대응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이춘호 협회장은 개회사에서 “현 시점은 폐차업이 자동차 해체 리싸이클링 산업으로 변화하는 일대 전환기”라며 “업계의 힘을 하나로 뭉쳐 이러한 변화를 슬기롭게 극복하자”고 회원사 전체의 협조와 참여를 강조했다.
한편 이 회장은 사회봉사 및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등 업계에 모범이 되는 13명의 회원사 직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