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해보험, 매직카 여성운전자 교실 개최
상태바
LIG손해보험, 매직카 여성운전자 교실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손해보험(부회장 구자준, www.lig.co.kr)이 지난 13일 LIG 아트홀에서 수도권에 거주하는 여성 자동차보험 고객을 대상으로 '매직카 여성운전가 교실'을 개최했다.
자동차에 관한 상식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들에게 자동차 관리, 사고 보상, 운전 기술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된 이 강좌는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서 개최된다.
LIG손해보험은 이 강좌가 고객만족도 개선 뿐만 아니라 안전운전 확산과 손해율 안정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강좌의 주제는 '베테랑 운전자 되기'로 강사로는 임기상 자동차 10년타기 시민운동연합 대표가 초빙됐다.
임 대표를 강의를 통해 베테랑 운전자의 조건에 대해 ▲사고 예방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 등을 꼽았다.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안전띠를 착용하고 신호를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응급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에 차량을 관리해 두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
임 대표는 평소에 차량 관리를 잘했더라도 운전을 하다보면 크고 작은 응급상황에 처하기 마련이라며, 특히 여성 운전자는 상대가 언성을 높이면 당황해서 잘잘못도 가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사고 현장을 표시해 두고 안전삼각대를 설치하는 등 기본만 알아도 무턱대고 상대에게 당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응급조치 요령에 대해 강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