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화재, 고객의 소리 시스템 오픈
상태바
신동아화재, 고객의 소리 시스템 오픈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아화재(대표이사 진영욱)는 지난 6일 고객의 불만이나 민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고객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 업무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시스템을 오픈, 운영에 들어갔다.
이 시스템은 신동아화재 고객이 CRM콜센터(1566-8000)나 일선 영업. 보상 창구, 또는 본사 부서에 불만사항을 접수하면 접수된 내용이 사내 전용 인트라넷을 통해 담당자에게 곧바로 넘겨지고 담당자는 최종 결재까지 3일내에 신속하게 처리하게 된다.
처리 후에는 콜센터 상담원이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 여부를 체크하고 상황을 종료하게 된다.
신동아화재는 고객의 소리 시스템에 집적된 내용들을 조직별, 유형별로 분류. 분석해 대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정책자료로 적극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신동아화재는 최근 서울시내 점포 및 본사에 걸려오는 전화를 콜센터에서 우선 처리하는 '콜집중화'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콜센터에서는 고객의 용건에 따라 직원을 찾는 전화 이외 업무를 원스톱으로 직접 처리해 줘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점포 업무량을 감소시켜 생산성을 증대시키는 1석2조 효과가 기대된다고 신동아화재 관계자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