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원, 포털 웹사이트 오픈"
상태바
"보험개발원, 포털 웹사이트 오픈"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2.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개발원(원장 임재영)은 지난 1일 보험산업의 e-business를 지원하고 보험소비자는 물론, 보험회사와 정책기관 및 관련학계를 위한 보험지식 포털서비스를 수행할 웹사이트를 온픈했다.
보험개발원이 새로 개발한 웹사이트는 보험산업의 디지털 중심축 역할 수행을 위해 3대축인 놀리지 센터(Knowledge Center), 비즈니스 센터(Business Center), 인슈어런스 포럼(Insurance Forum) 서비스를 비롯, 신규 콘텐츠가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기능 업그레이드를 시도했다.
놀리지 센터의 경우, 정보탐색 욕구가 큰 온라인 사용자들에게 개발원이 생산하는 연구보고서, 조사자료, 통계자료 및 각종 업무관련 자료 등 1천300여 종의 보험관련 지식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센터에서는 가상공간을 통해 개발원과 보험사간의 질의응답 및 문서교환업무를 디지털화하고, 각 업무 분야별 담당자들이 자유로운 의견교환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업무의 디지털화를 실현했다.
인슈어런스 포럼의 경우는 학계나 전문가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모임과 연계된 인적 교류의 공간으로서 누구나 자유롭게 개설하고 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삽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또 마이 키디(My KIDI) 코너는 개발원 웹사이트 가입회원에게 필요한 정보 및 서비스를 개인화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 밖에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통합 검색 기능 서비스 강화, 보험뉴스 및 보험용어사전 등 신규 콘텐츠 추가, 웹사이트 관리를 자동화하는 CMS 환경을 도입했다.
이 외에도 개발원이 주관하는 보험전문인 시험의 경우 인터넷 원서접수, 합격조회 등을 수험생이 용이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