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마케팅’ 실전 노하우 공개
상태바
공짜마케팅’ 실전 노하우 공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봉 오토카페 사장 ‘인터넷 쇼핑몰 실전 마케팅’ 발간

중고차 쇼핑몰 오토카페를 운영하는 최재봉 대표이사가 현장에서 터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냈다. 책 제목은 ‘인터넷 쇼핑몰 실전 마케팅’(도서출판 길벗).

필자는 수년 간 네이버 중고차 카페 No.1 운영자로 활동하면서 터득한 카페 운영 및 회원 관리법, 블로그 운영법, 지식iN 컨텐츠 만들기 등 누구나 인터넷에서 단골 고객을 만들고 유지하는 공짜 마케팅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2배의 광고 효과를 내주는 유료 광고 검색어 찾기, 숨어 있는 고객을 부르는 이메일 마케팅, 고객이 기다리는 이벤트 운영법 등 쇼핑몰 운영자가 궁금해 하는 고급 인터넷 마케팅도 함께 소개하는 쇼핑몰 마케팅 종합서다.

광고에 의지해서 고객을 데려오는데 익숙해지면 높은 광고비 지출로 인해서 수익이 점점 낮아지고 결국에는 문을 닫는 것이 쇼핑몰의 현실.

따라서 높은 수익을 얻는 대박 쇼핑몰을 만드려면 광고비를 지출하지 않아도 단골 고객이 찾아와서 매출을 올려야 한다는 필자의 주장이다.

이 책은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단골 고객을 만드는 공짜 광고·홍보 방법을 알려준다.

일례로, 카페, 블로그, 지식iN 등 커뮤니티 공간을 잘 이용하는 것이 공짜 마케팅의 핵심인 셈이다.

쇼핑몰 마케팅을 위한 카페 만들기, 카페 회원 모집 및 관리하기, 커뮤니티 마케팅을 위한 전문 콘텐츠 작성하기, 검색 결과에 내 카페 노출시키기 등 정성과 노력으로 유료 광고 이상의 효과를 가져다주는 커뮤니티 마케팅 실행 방법을 쇼핑몰 현장 사례와 함께 설명해 준다.

유료 광고도 검색어를 잘 찾아 쓰면 적은 광고비를 사용해서 고객을 데려올 수 있다. 유료 광고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검색어 활용법부터, 단골 고객을 만드는 이메일 마케팅, 쇼핑몰 신뢰도를 높이는 언론 마케팅, 쇼핑몰 고객의 기대감을 높이는 이벤트 진행 등 고급 쇼핑몰 마케팅 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온라인 베타테스터와 쇼핑몰 운영자들이 가장 알고 싶어 하는 마케팅 과정을 담은 ‘실전 노하우’는 현재 쇼핑몰을 직접 운영하고 있는 업체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한다.

그리고 쇼핑몰 마케팅 알짜 상식을 질문 답변 형식으로 알려주는 ‘쇼핑몰 마케팅 필수 노하우 Q&A 55’에서는 쇼핑몰 마케팅 상식을 빠르게 찾고 싶은 마음 급한 독자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