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베트남 u-City사업에 진출
상태바
SK텔레콤, 베트남 u-City사업에 진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베트남 u-City사업협력 MOU체결
-베트남 건설부 산하 국립도시농촌연구원과 공동협의체 구성

SK텔레콤이 베트남 U-city사업 진출을 본격화한다.
이 회사는 u-City사업 협력을 위해 베트남 건설부(MOC) 산하 국립도시농촌연구원(NIURP)과 공동협의체(Joint Working Group)를 구성키로 하는 MOU를 지난달 2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하노이 소재의 호라이즌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MOU체결식에서는 u-City 사업의 개념 및 사례, 베트남 신도시 건설관련 정책 등을 발표하는 워크샵도 함께 진행됐으며, 베트남 건설부 차관을 비롯한 정통부(MPT), 교통부(MOT)의 고위관료 50여명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MOU를 통해 베트남에 적용 가능한 u-City 사업모델, 관련 법과 제도, u-City사업 투자 및 운영방안 등에 대해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SK텔레콤은 양측의 원활한 교류 및 연구를 추진하기 위해 SK건설, u-City협회 등 SK그룹 내·외부의 다양한 u-City 전문가를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연구 결과에 따라 향후 후속 사업을 공동 검토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SK C&C, SK건설 등 SK계열사들과 함께 그룹차원에서 u-City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 충남 연기군의 u-행복도시 개발사업을 시작으로 IFEZ(인천경제자유구역)등 국내지역은 물론 사우디, UAE등 다양한 해외 지역에서의 u-City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임규관 SK텔레콤 u-City사업추진단장은 “이번 MOU는 베트남과 SK그룹 간 u-City사업 협력의 시발점이라는데 의의가 있다”며 “향후 베트남과의 지속적인 협조체제를 통해 본격적인 사업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이상택기자 st0582@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