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파워텔, SmartGPS 서비스 개시
상태바
KT파워텔, SmartGPS 서비스 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워텔 폰만 있으면“위치추적에서 차량 관리”까지 실시간으로 가능

단말기만 있으면 위치추적에서 차량관리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가 개발됐다.
전국 주파수공용통신(TRS) 사업자인 KT파워텔 (대표이사 김우식, www.m0130.com)은 ㈜이케이시스와 공동으로 위치파악 서비스 및 이동경로 등을 파악할 수 있는 Total GPS 솔루션인 'SmartGPS' 서비스를 개발, 2일부터 상용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KT파워텔 단말기 하나로 위치추적이 가능한 서비스로서, KT파워텔폰의 GPS와 JAVA 기술을 활용해 별도의 시스템 구축 및 인프라 없이 차량의 위치 및 운행궤적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위치 관제 + 이동궤적파악' 서비스이다.

예를들어 A 택배사에 100대의 택배차가 운행중이라면, 본사에서는 컴퓨터의 스마트맵 (전자지도)를 통해 해당차량의 현 위치와 이동궤적 등을 파악 할 수 있다.
또 미리 설정해 놓은 지역으로 진입할 경우, 알람 기능이 있어 차량의 이상 상태나 비상 상황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소속차량의 위치 및 운행궤적을 파악하고 싶은 물류기업이나, 영업사원들의 이동형태 및 위치를 파악하고 싶은 기업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박진석 KT파워텔 마케팅전략실장은"SmartGPS 서비스는 물류 및 영업 파트가 있는 기업에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로서, 본사에서 차량 또는 사람의 움직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상택기자 st0582@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