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인] 사람을 이해하는 자동차 나온다
상태바
[오토인] 사람을 이해하는 자동차 나온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닛산, 새로운 개념의 ‘건강과 웰빙’ 컨셉 도입 발표

자동차 시트에 앉으면 허벅지와 엉덩이부터 따뜻하게 데워주고 온도가 안정되면 다시 허리와 허벅지로 열을 전달해주는 등의 첨단 웰빙 사양이 곧 선을 보일 전망이다.

닛산은 최근 사람에 대한 이해와 연구로 출발한 신개념의 기술을 공개하고, 새로운 기술 컨셉으로 ‘건강과 웰빙(Health and Well-being)’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건강과 웰빙’ 컨셉은 운전자를 비롯한 탑승자의 스트레스 및 피로를 최소화해 신체적, 정신적 안정을 제공함으로써, 최상의 주행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며 닛산은 이를 위해 인체공학 및 생리학 등 사람을 이해하는 것부터 가장 안락한 운전석과 건강한 실내공기 구현을 위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다.

인체에 가장 무리가 가지 않는 자세인 ‘무중력 상태’의 시트 기술이 반영된 ‘편안한 운전석(Comfortable Captain Seat)’은 ‘쿠션 일체형 발판’, ‘연결식 시트 등받이’, ‘3층 구조 쿠션 패드’로 구성됐다.

근육에 가해지는 부담과 피로를 최소화해 편안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장치다.

큐슈 대학과 공동으로 인체 부위 별로 느끼는 온도의 변화와 편안함의 차이를 연구, 인체의 온도를 빠르게 높여주는 ‘퀵 컴포트 시트히터(Quick Comfort Seat Heater)’ 기술도 발표했다.

히터 작동 초기에는 허벅지와 엉덩이 부분을, 온도가 안정된 후에는 허리와 허벅지 부분에 열을 전달함으로써 사람이 따뜻하다고 느낄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기존의 방식에서 35% 앞당겨, 보다 지속적인 편안함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신체는 물론 주행 시 마음의 편안함까지 고려한 새로운 ‘실내 공기 모니터링 시스템(ACCS: Advanced Climate Control System)’은 그레이프 폴리페놀 필터가 외부 매연을 99.5%까지 제거해 청정한 공기를 유지 및 공급해주고, 공기 중 세균까지 억제해 건강한 실내 환경을 구축하는 닛산의 첨단 기술이다.

지난 6월 국내에 출시된 All-new Infiniti M에 통풍/냄새/습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플라즈마 이온/아로마 향기/적절한 통풍 패턴을 조절, 쾌적한 자연 숲의 향을 재현하는 ‘포레스트 에어 시스템(Forest Air™ System)’까지 선보였다.

‘건강과 웰빙’ 컨셉은 사용자의 감성 영역까지 접근한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이는 차를 통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의 가치를 제시하고자 노력해온 닛산의 이정표를 제시하는 결과로 평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