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수출 5억불탑 쌓다
상태바
넥센타이어, 수출 5억불탑 쌓다
  • 최천욱 hillstate@gyotongn.com
  • 승인 2010.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시설 증대 및 해외시장 공략 주효

제47회 무역의 날을 맞아 넥센타이어가 5억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30일 넥센타이어에 따르면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한 수출증가에 힘입어 회사설립 이후 최대 수출실적을 달성해 지식경제부로 부터 5억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이와관련, 넥센타이어는 "최근 회사의 꾸준한 투자로 생산시설 증대와 함께 해외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며, "특히 세계최대 타이어 소비지역인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미국시장의 경우, 지난해 UHP타이어 전체시장에서 점유율 5%를 차지해 세계 타이어업체 중 6위를 기록하며 프리미엄 제품에서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동안 넥센타이어는 해외수출 강화를 위해 미국과 유럽 등 주요국가에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전략을 펼쳐왔다.

유럽은 최대시장인 독일, 영국, 프랑스 등의 주요잡지에 광고를 싣고 있으며 대형 옥외광고도 병행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세계 최대타이어잡지인 Tire Business와 Modern Tire Dealer에 광고를 게재하고 있다.

또한 모터스포츠로 유럽의 프로드리프트 시리즈와 미국 포뮬러 D 드리프트를 팀과 유망주 스폰 형태로 후원 중에 있다.

이와 함께 세계최대 타이어 전시회인 미국 세마쇼와 독일 에센 쇼참가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결과가 실적상승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넥센타이어 수출실적은 총 5억1540만 달러에 달했다.

이 가운데 북미지역이 41%를 차지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유럽지역은 30%를 기록했다.

이현봉 넥센타이어 부회장은 "각 지역별로 차별화된 판매와 마케팅전략을 통해 해외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현재 실적상승 추세와 앞으로의 공격적인 투자계획을 토대로 향후 수출물량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