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대형카고 시장 진출...뉴 악트로스 8x4 카고트럭 출시
상태바
벤츠, 대형카고 시장 진출...뉴 악트로스 8x4 카고트럭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장축 샤시 적용, 25톤 급 10x4 트럭 활용가능
유로-5 인증, BD20 수준의 바이오디젤도 사용

메르세데스 벤츠가 국내 상용 트럭 가운데 가장 큰 카고 시장에 진출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25톤 급 10x4 트럭까지 활용 가능한 ‘뉴 악트로스 8x4 카고트럭’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카고트럭은 전체 대형트럭 판매량의 약 60% 해당하는 가장 규모가 큰 시장으로 지금까지 현대차와 타타대우가 시장의 99%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뉴 악트로스 8x4 카고트럭은 일반 카고 용도 뿐만 아니라, 탱크로리, 윙바디 등 특장용도까지 샤시 활용도를 높였으며, 초장축 및 연장된 후단 오버행을 적용해 25톤 급 10x4 트럭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엔진 및 파워트레인은 476마력 V6 엔진을 탑재해 동급 최고 수준의 토크 (234kg∙m / 1,090rpm)를 발휘한다.

자동 기어변속 시스템인 ‘MPS 변속시스템’을 장착, 내리막에서 저단 변속을 유지하는 ‘오버런 기능,’ 언덕길에서 일시적으로 파워를 높일수 있는 파워모드, 액셀러레이터를 밟지 않으면 기어를 중립으로 전환해 연비를 높이는 ‘에코롤 기능’ 등 대형차 운전에 필요한 5가지 상황을 설정해 버튼 조작만으로 변속기 세팅을 조절 할 수 있도록 했다.

오르막 출발시 미끄럼을 방지하는 힐-로드 기능도 기본 적용돼 안전 성능도 매우 뛰어나다.

이 밖에도 크루즈 컨트롤, 와이퍼 우적 시스템, 자동 온오프 헤드램프 등 고급 승용차에 탑재되는 기술들이 기본 사양에 포함돼 있으며 국내 대형 트럭들이 선택 사양으로 운용하는 보조 브레이크 ‘리타더(Retarder) 시스템’과 디스크 브레이크도 모두 기본 장착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SCR시스템 중 가장 앞선 기술 평가를 받는 ‘블루텍(BlueTec)’시스템을 뉴 악트로스 8x4 카고트럭에 적용했고 모든 경유에 혼합이 의무화되는 바이오디젤(BD)도 BD20(바이오디젤 함유량 20% 미만) 수준까지 사용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라이너 게르트너 다임러 트럭 코리아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되는 신차는 한국의 대형 카고트럭 시장 진입을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한 모델"이라며, "엔진, 편의사항, 친환경기술 등 전 부문에서 지금까지 국내 카고트럭에서 볼 수 없었던 최상의 품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