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도 학생들, 예술심리치료로 건강하세요
상태바
연평도 학생들, 예술심리치료로 건강하세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비치 사회공헌문화재단 지원, 외상 후 스트레스 치료 프로그램 

북한의 연평도 포격으로 외상 후 스트레스 등 심리적 불안감에 빠져있는 현지 학생들을 위한 예술심리치료 프로그램이 큰 효과를 보고 있다.

현대차그룹 해비치 사회공헌문화재단은 연평도 지역 학생들이 지난해 말 포격 피해로 인한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의 충격을 극복하고 건강하게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포격 피해에 따른 외상 후 스트레스(PTSD)에 대한 예술심리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12월 말부터 약 한 달간 진행 중인 연평도 아동 및 청소년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예방을 위한 통합 예술 치료프로젝트인 ‘Heart in Art’는 전문 예술심리치료사들이 참여해 미술, 무용 등 예술적 기법을 통해 포격 피해로 심리적 충격을 받은 학생들의 정서적, 신체적 안정감 회복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연평도 지역 주민들이 현재 머물고 있는 김포시 아파트 단지, 인천 영어마을, 인천 해군기지 등에서 단계별로 다양한 주제로 실시됐으며 대상 학생들은 20회가 넘는

예술심리치료 프로젝트를 수행한 ‘아트앤마인드’의 김현진 원장 (41세)는 “난생 처음 겪은 상황이라 참여 학생들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많이 걱정했었다.”며 “연평도 지역 학생들이 예술수업에 참여해 이제는 밝고 명랑한 학생 본연의 모습을 찾아가고 있어 마음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해비치 재단은 이 밖에도 연평도 소재 초ㆍ중ㆍ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피해 정도에 따라 1~3년간 이 학생들에게 학습비를 지원해 개학 후 원활한 학습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연평도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 매년 초등학생 60만원, 중학생 80만원, 고등학생 120만원씩의 학습비를 지원하며 기간은 각 가구별 피해 정도에 따라 1~3년간 지원할 계획이다.
  
해비치 재단 관계자는 “해비치 재단은 종합교육지원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이라며 “연평도 지역 학생들이 포격의 충격을 이겨내고 훌륭한 미래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