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체인지', 일본 대량 공급 길 열린다
상태바
전기차 '체인지', 일본 대량 공급 길 열린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오토렉스사와 판매 계약 체결

AD모터스가 일본 국토교통성의 수입 인증 검사를 완료한데 이어  일본자동차공정검정협회(이하 NAFCA)의 수입대행사인 오토렉스사와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7일 요코하마에서 열린 NAFCA 이사회에서 AD모터스, 오토렉스, NAFCA 등 3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일본지역 판매 대리점 계약을 체결한 AD모터스는 오토렉스를 통해 향후 3년간 4000대의 Change를 일본시장에 공급키로 했다.

AD모터스는 이번 계약으로 향후 약 900억 이상의 매출 증대 및 대량 생산을 통한 대폭적인 생산원가 절감도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토렉스는 시장 확대를 위해 필요한 홍보 및 광고와 사후정비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와 보증 의무를 이행하게 된다. 오토렉스는 일본 전 지역에 걸쳐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는 NAFCA 등 폭넓은 판매 네트워크망을 구축하고 있어 Change의 판매 및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AD모터스는 일본정부에 87만엔(약1160만원)의 정부보조금을 신청해 전기자동차 Change 구입시 보조금 지원으로 다양한 수요처에 대량공급계약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공

류봉선 대표이사는 ”그린카와 소형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일본시장에서 전기차 Change의 품질 및 성능에 대한 일본 현지의 만족도가 높아 산업 전반에 대량공급이 이뤄 질 것”이라며 ”일본 수출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 등의 해외 전기차 시장에도 수출이 가속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