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온·오프로드 연비왕은 한국인
상태바
볼보트럭 온·오프로드 연비왕은 한국인
  • 최천욱 hillstate@gyotongn.com
  • 승인 2011.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트럭 연비 지배자는 한국인"

볼보트럭코리아가 지난 21일과 22일(현지시간)양일간 '2011 볼보트럭 연비왕 세계대회'에서 한국 대표가 온로드 부문 세계 결승에서 최종 우승에 이어 오프로드 부문 아시아 지역 챔피언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볼보의 고향인 스웨덴 고텐버그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는 예선전을 포함 총 17개국, 3500여명의 연비왕들이 대거 참여해 명승부를 펼쳤다.

세계 최종 결선에 앞서 한국, 스웨덴, 영국, 러시아 등 전 세계 각국을 대표해 선발된 17명의 운전자들이 지역 왕중왕전을 거쳐 결승에 진출했다.

먼저 온로드 부문은 볼보의 첨단 변속기 I-Shift를 장착한 볼보트럭 유로5 FH460 4x2 트랙터에 트레일러를 장착한 총 중량 40t, 전장 14m의 차량으로 8Km 구간을 운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온로드 부문 한국 대표로 출전한 한호균(석영개발)씨는 아시아 5개국 대표가 출전한 아시아지역 결승전에서 2위와 무려 10%의 연비차이를 보이며 당당히 세계대회 결승전에 진출했다.

이어 열린 세계대회에서 그는 유럽 챔피언으로 선발된 스페인의 엔리케씨와 치열한 막판 경합을 펼친 끝에 세계챔피언을 거머쥐었다.

이로써 한국은 지난 2010년에 이어 볼보트럭 연비왕 세계대회 2연패 달성의 쾌거를 이뤘다.

또한, 금년에는 덤프트럭이 많은 아시아국가를 대상으로 아시아지역 오프로드 대회를 추가로 개최해 흥미를 더했다.

스웨덴 고텐버그소재 광산에서 개최된 오프로드 아시아 결선에서는 험로전용 덤프트럭 볼보 FMX 8x4에 약 30t의 골재를 적재, 가파른 오르막과 내리막이 반복되는 구간을 주행했다.

이 부문에서는 지난 9월 한국에서 열린 볼보트럭 연비왕 왕중왕전 오프로드 부문의 우승자인 오종근(금강개발)씨가 2위와 10%이상의 월등한 격차를 보이며 덤프트럭부문 아시아지역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내년에는 더욱 많은 볼보트럭 진출 국가가 연비왕 세계대회 참가를 준비하고 있다"며, "한국은 지난 2007년부터 상용차 업계 최초이자 볼보트럭 진출국가 중 최초로 연비왕 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연비왕대회의 종주국으로써 앞으로도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연비효율 향상 및 안전운전에 대한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더 나아가 고객의 수익성 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