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브랜드 볼보트럭, 교통사고 무사고 앞장선다
상태바
'안전'브랜드 볼보트럭, 교통사고 무사고 앞장선다
  • 최천욱 hillstate@gyotongn.com
  • 승인 2012.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랍 에미레이트 정부와 교통안전 세미나 개최

볼보트럭이 최근 아랍에미레이트(UAE) 정부와 아부다비에서2020년까지 에미레이트 내 교통사고 무사망을 목표로 함께 의견을 나누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볼보 그룹과 아랍 에미레이트의 주 수입사인 팸코(FAMCO)가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볼보 트럭 내 교통 및 제품안전 디렉터인 칼 요한 알비스트 (Carl Johan Almqbvist)의 교통 안전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특히, 볼보 오션 레이스의 기항지인 아부다비의 볼보그룹 홍보관에서 개최돼 볼보 그룹이 가장 중요한 경영 이념으로 삼는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더욱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가치를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칼 요한 알비스트는 "안전 벨트야 말로 지금껏 가장 많은 생명을 구한 최고의 안전 장치이다"라고 말하며, "더 많은 운전자와 탑승자들에게 벨트 사용을 권장하는 것이 무사고 운동의 가장 첫 걸음이다. 하지만, 교통 사고의90% 이상이 운전자의 부주의가 원인이라는 연구결과에서도 볼 수 있듯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운전자들에게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트럭 고객을 대상으로 연중 수시로 개최하고 있는 운전교육에서도 안전운전을 항상 강조하고 있다. 또한, 안전운전은 곧 연비운전이라는 공식이 성립되는 것을 수 많은 고객들의 사례로 확인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