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클릭, 내차 판매 등록 OK”
상태바
“스마트폰 클릭, 내차 판매 등록 OK”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2.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엔카, 업계최초 ‘셀프차량등록’ 어플 제공

온라인 중고차시장이 손 안에 들어왔다. SK엔카가 스마트폰으로 차량등록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을 개발해 보급을 개시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스마트폰으로 판매하려는 차량의 사진을 찍어 어플에서 간단히 등록<사진>할 수 있는 어플 서비스 제공은 중고차업계 최초로 시행되는 것이다.

SK엔카 어플 메뉴 중 ‘셀프차량등록’을 클릭한 후 사진을 올리고 차량번호와 함께 제조사, 모델명, 연식 등 차량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차량이 등록된다.

특히 등록 과정에 보험개발원의 정보와 연계해 차량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매칭서비스는 물론, 옵션정보도 등급에 따라 자동으로 보여져 신속하면서도 정확한 정보 등록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추후 iOS(아이폰)용 어플 또한 지원할 예정이다.

어플에서는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된 모든 중고차 매물을 검색할 수 있으며, 차량번호 검색, 중고차 시세 등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제조사별 검색, 초성검색 등 다양한 검색 방식을 구현해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자동차의 정보 검색도 용이하다.

자세한 사항은 SK엔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엔카(m.encar.com)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