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한국 부품업체 수출 지원 나선다
상태바
보쉬, 한국 부품업체 수출 지원 나선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3.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보쉬 자동차 사업부 협력업체의 날’ 개최
한국 내 협력사들 수출지원·네트워킹의 장 제공할 것

보쉬가 한국 자동차 부품 업체들의 수출 확대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보쉬 그룹 자동차 사업부 구매 총괄 사업부는 6일 수원 인계동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한국 내 자동차 부품 기술 및 원자재 관련 협력사 60개 업체와 임직원 120여명을 초청, ‘2013 보쉬 자동차 사업부 협력업체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보쉬 그룹 내 자동차 사업부의 한국 지역 협력사들에게 보쉬 그룹 및 보쉬 그룹의 글로벌 구매 정책과 프로세스를 알리고 네트워킹을 넓히는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에서는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보쉬 자동차 사업 부문의 아태지역 구매 본부장인 요하네스 베니르쉬케 (Johannes Benirschke)가 참석해 보쉬 그룹의 구매, 품질, 물류 및 기술을 포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부품 개발 및 조달에 대한 전략 및 계획을 소개했다.

또한 발표에 이어 소규모 그룹으로 나눠 진행하는 그룹 라운드 보드 투어(Group Round Board Tour)를 통해 보쉬 그룹 및 한국 내 보쉬 자동차 사업부분의 세부 사업부별 현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보쉬 자동차 사업 부문의 아태지역 구매 본부장 요하네스 베니르쉬케는 “보쉬에게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이 있는 한국은 중요한 파트너”라며 “앞으로 한국 자동차 부품 업체 개발에 적극 나서 협력 업체의 수출 확대를 위한 발판의 기회를 마련, 한국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보쉬 그룹은 전 세계 36개국에 285개 생산 기지와, 구매 및 물류 사업부를 합쳐 전 세계 300여 곳에 위치해 있으며, 7500개 협력사와 네크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구매 총 물량은 2011년 기준 238억 유로이며, 이중 자동차 사업부에서 협력사로부터 제공받는 직접 구매 물량은 144억유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