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전국검사정비연 회장, 전격 사퇴
상태바
박완수 전국검사정비연 회장, 전격 사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3.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장 공석’ 관련, 오는 28일 임시총회서 결정

박완수 전국검사정비연합회 회장이 14일 제51회 정기총회에서 전격 사퇴했다. 이로써 지난 2년간의 연합회 회장 분쟁이 표면적으로는 일단락될 것으로 보인다.

연합회는 이에 7인 소위원회를 구성, 또 다른 회장인 안동구 전 경남조합 이사장의 거취와 남은 박 회장의 잔여 임기 처리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오는 28일 임시총회를 열기로 해 향후 일정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회장직에 대한 확실한 방향이 정해진다면 앞으로 정비 업계의 정상화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이번 박 회장의 사퇴는 전국조합 이사장들과 연합회 직원들조차 몰랐던 전격적인 것으로, 그동안 연합회의 역할에 대해 박회장 스스로 고민 끝에 선택한 것이라는 평가다.

한편 이같은 일련의 사태는 박 회장이 2010년 12월 21일 제12대 회장선거에 당선됐으나 낙선한 후보가 “선거 후 박완수 당선자가 사례금을 전달했다”는 이른바 ‘양심선언’을 해 당선이 무효가 된 것이 시초다.

이로 인해 2011년 4월 28일 회장 재선거가 치러져 안동구 전 경남조합 이사장이 당선됐으나, 법률공방 속에 박완수 회장이 현재까지 회장직을 수행해 왔었다.

이날 정기총회는 제주조합을 제외한 전국 16명의 이사장이 참석했으며, 2012년 결산 및 사업·감사 보고 등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