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13년 글로벌 모터스포츠 마케팅 본격 시동
상태바
한국타이어 2013년 글로벌 모터스포츠 마케팅 본격 시동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3.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스타즈’, ‘JWRC’에 자사 타이어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가 세계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모터스포츠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한국타이어는 ‘슈퍼스타즈’, ‘JWRC(주니어 월드 랠리 챔피언십)’에 자사 타이어 독점 공급과 ‘슈퍼GT’, ‘포뮬러D’ 참가 팀 후원을 결정했다.

슈퍼카의 나라 이탈리아‘슈퍼스타즈’와 일본 타이어 브랜드들의 텃밭인 ‘슈퍼GT’에서 다시 한 번 한국타이어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레이싱 타이어 개발에도 활용해 1석 2조의 효과를 거둔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지난 6일부터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슈퍼스타즈’에 추가로 3년 동안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으로 유럽 남부 지역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또 한국타이어는 일본 ‘슈퍼GT’와 미국 ‘포뮬러D’에 직접 레이싱 팀을 참가시키거나 차량 지원을 통해 참가 팀을 후원하는 등 해외에서 안목 있는 마케팅 활동 투자를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국타이어 마케팅기획부문 배호열 전무는 “지난 20여 년 동안 모터스포츠의 본 고장인 유럽은 물론 일본, 미국 등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대회를 통해 뛰어난 기술력과 퍼포먼스를 인정 받으며 한국타이어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 왔다”며 “올해는 더 많은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적극적인 후원 활동을 펼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하게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