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 누가 넘봐"…한국타이어 글로벌 브랜드 1위 확신
상태바
"중국시장 누가 넘봐"…한국타이어 글로벌 브랜드 1위 확신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3.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2013 오토상하이(The 15th Shanghai International Automobile Industry Exhibition)’에 참가해 미국 신시네티 대학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미래형 컨셉 타이어 공개하고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 강화에 나선다.

한국타이어는 오는 2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29일까지 중국에서 열리는 이번행사 참가를 계기로 합리적이고 안목 있는 투자 통해 중국 타이어 시장 1위 지속과 미국 신시네티 대학과 콜라보레이션으로 개발한 미래형 컨셉 타이어를 선보이며 첨단 기술력을 알릴 예정이다.

이번 미래형 컨셉 타이어는 신시네티 대학 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전문 디자이너들이 실현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는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탄생했다.

이번 행사에 공개될 콜라보레이션 타이어는 트레드 분할을 통해 코너링 시 방향에 따라 타이어 기울기를 조절하여 접지율을 극대화시킨 타이어(틸트레드: Tiltread)와 오프로드에서 정지마찰력을 극대화한 스마트 SUV 타이어(모티브: Motiv), 자기부상열차와 같은 원리로 휠 없이 타이어를 지지할 수 있는 전기 자동차용 타이어(맥 트랙: MAC-TRAC), 차량의 속도에 따라 타이어의 접지율을 변화시켜 저속 주행 시에는 연비 향상을 고속 주행 시에는 그립력을 강화시킨 하이브리드 타이어(이멤브레인: eMembrance) 이다.

또 한국타이어가 개발한 미래형 타이어인 ‘벤투스 에어로(Ventus Aero)’와 ‘인텔리전트 타이어(Intelligent Tire)’도 함께 선보인다.

‘벤투스 에어로’는 사이드월에 위치한 6개의 윙(wing)이 다운포스(Downforce, 공기 흐름에 따른 압력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누르는 힘)를 발생시키도록 설계하여 한층 높아진 접지력과 안정적인 고속주행 및 코너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골프공 딤플 형상으로 디자인된 사이드월이 공기저항을 감소시켜 타이어의 회전력을 높임으로써 고속주행 시 연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인텔리전트 타이어’는 타이어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여 운전자에게 노면과 타이어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는 최첨단 기술력이 접목된 타이어이다. 차량 ECU(전자제어장치)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운전자들은 한층 안전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서승화 부회장은 “오토상하이는 글로벌 타이어 마켓의 중심인 중국 시장에서 한국타이어의 미래지향적인 최고의 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합리적이고 안목 있는 투자를 통해 중국 타이어 시장 1위 브랜드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고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