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와이브로 장비, 싱가포르에 서비스돼
상태바
포스데이타 와이브로 장비, 싱가포르에 서비스돼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브로 기지국, 제어국 등 시스템 장비와 USB단말공급

포스데이타가 동남아관문인 싱가포르에 와이브로 장비를 공급, 서비스를 개시하게 됨으로써 이 장비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확대보급되는데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는 자사가 개발한 와이브로 장비가 싱가포르 통신시장에 공급돼 동남아시아 국가 최초로 서비스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이를위해 싱가포르 현지 서비스 사업자인 큐맥스(QMax Communications Pte, Ltd.)와 지난해 상용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고, 올 초부터 기지국을 비롯한 시스템 장비와 USB형 단말을 공급해 싱가포르 남부 해안지역과 주요 항만에 와이브로 망을 구축했다.

‘와이즈포트(WISEPORT, WIreless-broadband-access at SEaPORT)’로 명명된 이 프로젝트는 싱가포르 항만청(MPA)과 정보개발청(IDA)이 공동 추진하는 것이다. 포스데이타와 큐맥스는 주롱(Jurong), 파시르 판장(Pasir Panjang), 판종 파거(TanJong Pagar), 투아스(Tuas) 등 주요 항만과 반경 15Km에 이르는 해상 지역에 와이브로 핫존(Hot Zone)을 구축, 이 지역을 이용하는 선박과 이용객들에게 초고속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따라 이 지역을 항해하거나 정박중인 선박의 승객과 승무원들은 선상에서 인터넷 검색, 이메일 확인, VOD 등과 같은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와이브로 망에 접속해 전자항해차트(ENC, Electronic navigation chart)를 실시간 제공받는 한편 엔진상태 점검, 영상보안서비스 등과 같은 해양 분야에 특화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서비스 주파수는 우리나라와 같은 2.3GHz 대역이다.

포스데이타는 이번 싱가포르 시장에 대한 장비공급으로 해외시장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함과 동시에 와이브로 기술력을 해외에서 검증 받음으로써 글로벌 시장개척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준일 포스데이타 전무는 “싱가포르 장비공급을 기반으로 앞으로 말레이시아를 포함한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 장비 공급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택기자 st0582@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