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정비서비스․품질 만족도 2년 연속 1위
상태바
한국GM, 정비서비스․품질 만족도 2년 연속 1위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3.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축하행사 열어

한국GM이 지난 29일 인천 부평 본사에서 마케팅인사이트 선정 정비서비스 및 품질 고객만족도 부문 2년 연속 1위 달성을 축하하고, 전국 31개 우수 정비사업장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회사 임직원과 각 딜러 대표, 마케팅인사이트 관계자 등 300명이 참석했다.

회사는 지난 9월 발표된 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관 마케팅인사이트의 평가 결과에서 응답자 4만4294명을 대상으로 한 정비서비스 만족도 부문 1위에 올랐다. 특히 1000점 만점에 819점을 받았는데, 국산차 업계 평균(789점)과 수입차 업계 평균(772점)을 크게 웃돌았다. 격차는 지난해보다 더 벌어졌다.

총 7811명이 응답한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도 3.09건으로 가장 낮은 품질스트레스를 기록했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양 부문 2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모든 임직원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며 “품질 최우선 정책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쉐보레 고객이 최고 품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지난 2011년 쉐보레 브랜드 출범과 함께 획기적인 서비스 브랜드인 ‘쉐비 케어(Chevy Care) 서비스’를 국내에 도입했다. 올해 초에는 고객감동 프로그램인 ‘쉐비 케어 3.5.7 어슈어런스’를 통해 쉐비 케어가 쉐보레 고객의 자부심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전국 450여 정비 네트워크를 새롭게 단장하고, 편리하고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센터 내에 차량수리 전 과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비 기술진을 대상으로 꾸준한 교육을 실시해 고객 접점에서 양적․질적 서비스 향상을 이뤄냈다는 평가다.

한편 마케팅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올해는 전국의 자동차 사용자 10만여명을 대상으로 체험품질 영역은 물론 고객만족도 영역의 초기품질, 내구품질, 품질스트레스, 판매서비스 만족도, 제품 만족도, 정비서비스 만족도 부문에 걸쳐 온라인 우편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