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와이브로 장비 남미시장 진출
상태바
포스데이타, 와이브로 장비 남미시장 진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네주엘라 와이브로 사업자와 공급계약 체결

와이브로(모바일 와이맥스) 장비가 남미지역으로 공급된다.

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가 최근 싱가포르 시장에 이어 베네수엘라의 와이브로 사업자인 옴니비전(Omnivision C.A.)과 상용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포스데이타는 와이브로 기지국(RAS) 300대를 포함하여 제어국(ACR), 망 관리소프트웨어(EMS) 등 시스템 장비를 올 연말까지 공급하고, 관련 시스템 구축을 담당하게 된다. 아울러 노트북과 연결해 와이브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USB 타입의 단말기 3만대도 함께 공급하고, 향후 추가적인 장비공급을 위한 협력관계도 맺었다.

지난해 7월부터 남미에서 처음으로 와이브로 서비스를 시작한 옴니비전은 수도 카라카스(Caracas) 일부 지역에서 와이브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옴니비전은 포스데이타의 장비를 활용하여 올 연말까지 카라카스의 주거지역과 발렌시아(Valencia), 마라카이보(Maracaibo) 등 대도시를 위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혀나가고, 향후 전 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커버리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서비스 주파수는 2.5GHz 대역이다.

옴니비전은 시스템 확대를 통해 3년 이내에 2,800만 명 대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충하고, 향후 5년 동안 250만 명의 가입자를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포스데이타는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시아에 이어 남미지역에서도 상용 레퍼런스를 확보하게 됐고, 베네수엘라를 거점으로 활용해 남미지역으로 추가적인 장비를 공급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베네수엘라는 유선 인프라의 보급율이 낮아 와이브로와 같은 무선 브로드밴드 서비스의 보급이 빠르게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상택기자 st0582@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