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해보험, 건설분야 상해보험 개척한다
상태바
LIG손해보험, 건설분야 상해보험 개척한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손해보험(www.LIG.co.kr, 대표이사 회장 구자준)은 지난 24일 LIG손해보험을 대표로 하는 손해보험 4사 컨소시엄이 전문건설공제조합과 업무 협정식을 갖고 건설업 종사자를 위한 전용 상해보험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LIG손해보험 장남식 사장과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철수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협정식에서 양측은 전문건설공제조합원의 상해사고와 질병을 보장하는 전용 보험상품을 출시하기로 하고 오는 4월1일부터 판매에 나서기로 했다.
상품개발과 손해사정 및 지급업무는 손해보험 4사가, 상품 홍보 및 판매와 관리업무는 전문건설공제조합이 담당하는 형태로, 연간 100억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상품은 건설업 사업자가 임직원의 신체사고를 대비해 가입하는 단체보험 상품으로, 건설업 종사자에게 가장 필요한 상해후유장해 및 상해의료실비 등 상해 관련 핵심 담보를 보장하는 대신 1년 단위 소멸성으로 개발돼 보험료가 저렴한 특징이 있다.
직원 1인당 연간 보험료 1만8000원 정도만 지불하면 상해사망후유장해에 대해 최대 1억원 한도의 보상을 약속할 수 있다.
상해사고외의 질병사망. 암진단비. 입통원의료비 등의 담보도 선택 특약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통상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일용직 근로자나 위험직종 종사자도 단체 보험인 이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지난해 영업배상책임공제와 건설기계보험이 출시되는 등 최근 손해보험사들의 건설분야 신사업 진출이 이어지는 가운데 신체상의 상해를 보상하는 보험이 출시됨에 따라 건설업 사업자는 전문건설공제조합을 통해 직원의 신체상 피해와 건설중기계 파손, 타인에 대한 배상책임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