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어린이 두루미 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S-OIL, ‘어린이 두루미 체험교실’ 운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 동안 9차에 걸쳐 아동 보호시설 학생 400여 명 초청

에쓰-오일(S-OIL)이 방학을 맞은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생태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지난해부터 ‘천연기념물 지킴이’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에쓰-오일은 강원도 철원 DMZ 내 두루미 도래지에서 천연기념물 생태체험 교실 ‘내 친구 두루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내 친구 두루미’ 교실은 지난 25일부터 8월 말까지 9차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며 이 기간 동안 수도권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400명을 초청하여 천연기념물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워 줄 계획이다.

지난 25일 행사 첫날 철원 자연생태학교를 찾은 반월중앙 행복한홈스쿨 어린이 60여 명은 자원봉사자들로부터 천연기념물 202호 두루미의 문화·생태적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철새도래지 탐사, 두루미전시관 관람, 야생동물 구조와 치료 교육, DMZ 내 제2땅굴 견학 등 환경과 역사 체험이 어우러진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회사 관계자는 “외롭게 방학을 보내는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에게 생태체험과 DMZ 탐방 등 흥미로운 야외활동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갖도록 천연기념물 생태체험 교실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지난해 5월 문화재청과 천연기념물보호협약을 맺고 첫 사업으로 수달(천연기념물 제330호) 보호활동을 펼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보호종으로 두루미를 선정해 서식지 보존과 모이주기 지원, 어린이 생태캠프 운영 등에 1억 5천만원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