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만 관광객, 포항 영일만 불빛에 물들었다!
상태바
50만 관광객, 포항 영일만 불빛에 물들었다!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4.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국제불꽃경연대회에서 폴란드 Surex팀 우승
 

【경북】제11회 포항국제불빛축제 메인행사인 국제불꽃경연대회가 지난 2일 저녁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포항시민을 비롯해 여름방학 및 하계 휴가기간을 이용해 포항을 찾은 관광객 등 50여만명의 관람객이 세계적 수준의 불꽃 향연을 만끽했다.

저녁 8시부터 시작된 제11회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서막은 뮤지컬 갈라 콘서트 팀의 맘마미아 등 유명 뮤지컬 메들리로 화려하게 출발했다.

이후, 제12호 태풍 나크리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서 원활한 행사 진행과 안전사고를 우려해 해외자매 교류도시인 중국 훈춘시와 일본 후쿠야마시 축하공연, 레이저 퍼포먼스 등 사전 공연을 생략하고 의전도 간소화하여 당초 예정시간보다 30분 앞당긴 저녁 8시 30분에 바로 3개국 불꽃경연대회를 진행됐었다.

1시간 이상 진행된 불꽃경연대회의 시작은 호주의 Howard&Sons 팀이 열었다.

유명 아티스트들의 콘서트를 맨 앞자리에서 관람하는 듯한 생생한 감동과 짜릿함을 느끼게 하는 불꽃 연출로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이어, 영국의 PYRO 2000팀이 ‘제임스 본드 007시리즈’의 클라이맥스 장면을 보는듯한 착각과 함께 긴장감과 즐거움을 선물했다.

마지막 참가팀인 폴란드 Surex는 여러 위대한 아티스트의 명곡들과 함께 흥분과 감동을 선사하는 환상적인 불꽃 연출로 관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심사 결과는 호주 721점, 영국 769점, 폴란드 팀 882점을 받아 큰 점수 차이로 폴란드 팀이 최종 우승하고, 대회 심사에는 100쌍의 시민평가단이 실시간으로 참여했다.

국제불꽃경연대회의 공정성을 위해 한국팀은 대회에는 참여하지 않고 그랜드 피날레로 마지막 불빛 쇼를 장식했으며, 5분간의 짧은 불꽃쇼이지만 임팩트 있게 연출돼 관객들의 많은 환호를 받았다.

한편, 이날 태풍 나크리의 영향으로 비가 계속 내렸지만 불꽃경연을 보기위해 몰려든 관광객들은 축제장을 떠나지 않고 주최 측이 마련한 우의를 착용하고 경연대회를 끝까지 즐기는 여유와 열정을 보여줬다.

포항시도 포항기상대와의 긴밀한 연락속에 포항시축제위원회, POSCO, 기획사, 불꽃연출을 주관하는 한화와 사전 대책회의를 통해 우천시 상황에 대비한 시나리오 준비 등 만반의 준비를 통해 큰 차질 없이 행사를 치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