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9월13일 개최
상태바
'2014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9월13일 개최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4.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경기도가 내달 13일 파주를 시작으로 격주 토요일마다 연천, 김포에서 '평화누리길 걷기행사<사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평화누리길 명칭통합 및 코스별 부제선정 이후 이번 '평화누리길행사'는 걷기행사 바로 다음날인 일요일에 지역별로 평화누리 자전거투어 특별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평소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된 일부지역을 걷고, 자전거를 이용하여 DMZ 일원의 자연·역사·문화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파주는 '음악', 연천은 '책', 김포는 '사진'이란 주제를 더해 걷기 동호인을 넘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걷기행사에 재미를 더 했으며, 버스킹공연, 포토스팟 등 각 주제에 맞는 부대행사도 풍성하다.

이밖에도 참가자들이 걸을 때마다 일정금액을 적립, 비무장지대(DMZ) 보전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며, 학생참가자의 경우 사전신청자에 한해 환경정화활동을 통한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된다.

참가신청은 14일부터 공식홈페이지(www.walkyourdmz.com)에서 신청 가능하며, 모집방법은 시군별 선착순 5∼700명, 참가비는 1만원이다. 걷기참가자에게는 등산스틱, 배낭 등의 기념품 및 완주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