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개막
상태바
‘제14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개막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4.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제14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지난 2일 산청IC입구 축제광장 특설무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사진>.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축제인 산청한방약초축제는 9일까지 '동의보감 숨결따라, 산청향기 약초따라'라는 슬로건 아래 맛보고, 느끼고, 체험해보는 한방약초 관련 다채로운 행사로 채워진다.

올해는 '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기반으로 규모 있는 축제로 발전시켜 대한민국 대표 웰빙 관광축제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해로 정하여 주제관 운영 개선, 한방체험 관련 프로그램 확대 운영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략적 홍보활동 강화 등 축제 내용과 형식 모든 면에서 내실을 기했다.

금년 축제의 특징은 혜민서, 한방역사관, 약초생태관, 항노화산업관, 산청약선관으로 구성된 주제관(동의보감관)운영을 통해 전통 한의학의 역사와 한방약초산업의 발전방향, 비전 등을 제시함으로써 산청군의 한의학적 위상을 제고했다.

군 관계자는 "14년간 지속돼온 산청한방약초축제의 노하우와 역량을 기반으로 전 국민에게 전통의약과 산청한방약초산업을 마케팅 하는 장으로 활용하여 한방휴양관광산업의 중심지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행사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