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관광주간, ‘남도한바퀴’타고 전남 누비세요"
상태바
"봄 관광주간, ‘남도한바퀴’타고 전남 누비세요"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5.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122개 상품 소개...입장료 할인 등 관광객 유치 총력
 

【전남】“봄 관광주간을 맞아 ‘남도한바퀴’ 타고 전남지역 곳곳을 누벼보세요!”

전남도는 5월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봄 관광주간’을 맞아 국내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는 관광주간 동안 지난해 개별여행객(FIT)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광역 순환버스 ‘남도 구석구석 남도한바퀴 타고!’를 대표 관광상품으로 내놓았다.

또 담양군의 부채와 함께 하는 시서화 풍류문화체험학당, 보성군의 차잎 따기, 수제녹차 만들기 등 온가족이 함께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체험상품 등 시군마다 체험, 역사, 힐링, 먹거리 등을 포함한 112개의 다양한 관광상품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관광주간 동안 전남에서는 여수의 아쿠아플라넷, 곡성의 기차마을 등 관광지를 비롯해 숙박업소, 음식점 총 221개소의 입장료와 이용요금을 5∼50%까지 할인해 관광객에게 경제적인 즐거움까지 제공키로 했다.

전남도 광역 순환버스인 ‘남도한바퀴<사진>’는 수도권 관광객을 위해 광주 송정역과 연계 운행하며,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관광지 해설을 제공한다. 또한 6개 노선은 매일 운행하며,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여수와 진도 노선은 기존과 같이 주말에만 운행한다.

9900원이던 남도한바퀴 버스요금도 관광주간 동안 8000원으로 할인해주고, 버스 이용자에게는 77개 관광시설에서 5∼20%의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도는 22개 시․군 및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협력지사, 전남관광협회 등과 ‘관광주간지역협의회’를 구성해 관광지, 음식점, 숙박시설 등을 대상으로 친절한 손님맞이 준비 및 위생상태, 안전관리 등을 지도․점검할 계획이다.

이재철 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5월 가정의 달과 관광주간을 맞아 가족, 연인들이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를 마련했다”며 “시․군마다 특색 있는 축제가 개최되는 맛과 매력이 넘쳐나는 전남에서 봄나들이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