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70일 앞으로 다가와
상태바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70일 앞으로 다가와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5.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서 홍보탑 제막, 문경서 성공다짐행사 등 대국민홍보행사 개최
 

【경북】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조직위원회가 대회 D-70일을 맞아 대회 성공개최의 결의와 각오를 다졌다.

조직위는 지난 24일 서울 국방컨벤션과 문경시 영강체육공원에서 대회 D-70일 기념행사를 열어 전국적으로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 행사는 광복 70년, 분단 70년이라는 역사적인 해에 전 세계의 군인들이 유일한 분단국인 대한민국에 모여 스포츠를 통한 세계평화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의미를 되새기고 전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마련됐다.

서울 행사에는 한민구 국방부장관, 김관용·김상기 조직위 공동위원장, 이한성 국회의원, 김정행 대한체육회장, 고윤환 문경시장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부 의장대의 시범공연 ▲국방장관 및 공동 조직위원장의 인사말 ▲D-70일 홍보탑 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문경행사는 같은 날 오후 7시부터 김관용·김상기 조직위 공동위원장 등 주요인사와 문경시민 등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인 난타 공연 ▲‘의지의 볼’전달 행사 ▲대회성공 다짐 행사(만세삼창/풍선 2015개 날리기) ▲인기가수들이 출연하는 국군방송 위문열차의 공개방송 ▲불꽃쇼 등 순으로 진행됐다.

김관용 공동위원장은 “오늘 행사는 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전 국민의 의지를 결집시키는 현장으로, 이 행사를 토대로 대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새로운 계기를 마련해 대회를 반드시 성공적으로 개최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는 ‘우정의 어울림, 평화의 두드림’을 주제로 10월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경북도내 8개 시․군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