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운전 요령
상태바
겨울철 운전 요령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WD차량 운전방법>

2H↔4H로 변환 시에는 차량 주행 중(80km/h 이내) 가능하며, 4H↔4L로 변환 시에는 꼭 차량 정차 후 스위치를 바꾸어야 한다.

▲ 2H 모드 = 일반 주행 시 사용

▲ 4H 모드 = 비포장로, 눈길, 빗길 등 미끄러지기 쉬운 노면에서 사용

▲ 4L 모드 = 험로 탈출이나 최대 견인력을 필요로 하는 조건에서 사용

▲ AUTO 모드 = 일반주행 시나 눈길이나 빗길 등 미끄러지기 쉬운 노면에서 사용

▲ LOW 모드 = 4L 모드와 동일한 조건

 

<안전운행 요령>

▲ 출발은 천천히 하자 = 시동을 걸자마자 변속을 하고 출발을 하면 아직 굳어 있던 오일들이 충격을 받아 차량에 무리가 온다.

▲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2단으로 출발하자 = 1단은 강한 구동력으로 인해 미끌어 질수 있기 때문에 구동력이 적은 2단 출발이 부드러운 출발을 도와준다.

▲ 오르막길 가속과 변속을 하지 말자 = 가파른 길을 올라 갈때는 낮은 기어로 천천히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 터널을 빠져 나오거나 음지인 곳에서는 속도를 줄이자 = 군데군데 빙판이 있기 때문에 똑같은 속도로 주행시 위험해 질수가 있다.

▲ 주차 시에는 사이드브레이크 보다는 돌이나 고임목을 바치자 = 눈이나 물기로 인해 잘못하면 사이드브레이크가 얼어서 풀리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 도어로크가 얼어 버릴 경우 열쇠를 가열하거나 해빙제를 뿌려 녹인 후 기름을 쳐주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