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금빛열차로 기차여행의 낭만과 전북의 숨은 매력 함께 느껴보세요“
상태바
“서해금빛열차로 기차여행의 낭만과 전북의 숨은 매력 함께 느껴보세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6.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전북도는 기차여행의 낭만을 느끼면서 전북관광을 즐길 수 있는 서해금빛열차 관광상품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지속 추진 중에 있다.

서해금빛열차는 서해안의 금빛 낙조에 착안하여 ‘서해금빛열차’라 명명했으며 영문명으로는 Gold Train, G-Train이라 이름 붙였다.

서울 용산을 출발해 충남의 아산, 보령, 예산 등 5개 지자체를 거쳐 전북 군산, 익산을 최종 종착역으로 운행하고 있으며, 1일 1회 용산↔익산을 왕복 운행하고 있다.

기존 새마을열차 차량을 관광열차로 개조하여 열차 내에 온돌마루칸, 족욕실, 카페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구간별로 코메디 공연, 각종 이벤트를 선보여 보는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서해금빛열차는 기차를 이용한 관광 활성화 차원에서 작년 1월 처음으로 관광전용열차로 편성·운행했으며, 도에서도 수도권 자유여행객 모객 확대를 위해 종착역인 군산, 익산 지역의 자체 관광상품과 군산·익산과 도내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광역상품을 구성 운영했다.

대표적인 상품 코스로 전주한옥마을과 군산의 근대문화거리, 천만송이 국화축제, 서동축제, 보석축제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익산의 백제문화유산을 주요코스로 삼아 운행했으며, 가을 단풍철에는 정읍내장산과 순창 강천산 등 단풍명산을 운행코스로 삼아 작년 10∼12월, 3개월만에 3700여명의 수도권 관광객을 유치했다.

도는 전년도의 사업호조에 힘입어 금년에는 예산을 증액하고 더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여 열차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먼저, 전주·군산·익산에 주로 한정됐던 코스를 도내 내륙권 및 서부 해안권으로 확대 운영하고, 상품구성도 기존 1박 상품에서 당일상품, 2박상품으로 확대해 관광객에게 좀 더 폭 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수도권 내국인만을 타깃으로 삼았던 유치 전략에서 군산항을 통해 입항하는 중국인 관광객도 유치하는 방안도 구상중이다.

유근주 전북도 관광총괄과장은 “서해금빛열차는 최근 증가추세에 있는 자유여행객과 기차여행을 선호하는 관광객의 기호에 딱 맞는 상품”이라면서 :타 도와 차별화된 상품구성과 다각적인 국내외 마케팅으로 더 많은 관광객이 우리 도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