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취약계층에 재생자전거 기증
상태바
동대문구, 취약계층에 재생자전거 기증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사랑의자전거와 협약…동주민센터로 신청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난 18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관내 취약계층에게 재생자전거를 기증했다.

구는 사단법인 사랑의 자전거(대표 정호성)와 재생자전거 기증협약을 맺고, 무단으로 방치된 자전거를 고철로 매각하는 대신 취약계층에 기증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재생자전거 배부 수량은 일대일 결연자 6대, 국민기초수급자 7대, 저소득층(다문화가정) 2대, 공공용 1대 총 16대다. 구는 자전거를 해당 동주민센터에서 배부하고, 일대일 결연자의 경우에는 담당 직원이 직접 집으로 찾아가 기증할 예정이다.

이번 자전거 기증은 특히 구 복지 특화 브랜드사업인 보듬누리 사업과 연계돼 진행되고 있다. 저소득층을 지원함으로써 자원 재활용과 더불어 나눔 활동까지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비용이 부담스러워 자전거를 구매하지 못했던 구민은 해당 동주민센터로 신청하면 우선순위에 따라 받을 수 있다”며 “방치된 자전거를 발견한 주민은 구청 교통행정과(☎2127-4957)로 신고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20대의 재생자전거를 기증한 것에 이어 올해도 연간 50대 이상의 자전거를 관내 저소득층 주민에게 기증할 예정이다.

주금련 동대문구청 교통행정과장은 “앞으로도 방치 자전거 수거 활동을 성실하게 실시해 재생자전거 기증 사업이 꾸준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