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천주차장 대체 버스차고지, 강남 세곡동 이전 즉각 철회”
상태바
“탄천주차장 대체 버스차고지, 강남 세곡동 이전 즉각 철회”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6.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 김현기 의원, 박 시장에 촉구

“주차면수 송파구가 대부분...공공기여금도 특혜, 설득력 없다”

서울시의 탄천주차장 대체 버스차고지를 강남구 세곡동으로 이전하려는 계획에 제동이 걸렸다.

서울시의회 김현기 의원(새누리당, 강남4)은 최근 열린 서울시의회 제271회 정례회 시정질문에서 ‘동남권 국제교류 복합단지(GBC) 건설과 잠실운동장 부지에 조성하는 민간투자사업을 위해, 현재의 탄천 고수부지내 주차장을 세곡동으로 이전하려는 계획은 즉각 철회되고 반드시 취소돼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GBC를 건설하며 현재의 탄천 주차장을 이전하고 그곳에 수변공원을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송파구는 현대가 제공하는 공공기여금 1조7491억원 중 탄천동로와 올림픽대교 지하화를 비롯한 각종 개발사업에 768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라며, “이는 현대차가 GBC 건설로 제공하는 공공기여금에 송파구가 완전 무임승차하는 특혜적 조치라고 판단된다”며 “이는 한전개발 개발 원칙과 법령에 완전 배치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탄천 주차장의 현재 실태를 보면 대형버스 주차면수 776대 중, 송파구가 657대, 강남구가 119대로써 대부분 송파구에 소재하고 있음에도, 이를 강남구 세곡동으로 이전하려는 계획은 설득력이 전혀 없다”며 “세곡동 이전 계획은 당연히 취소 해야 된다” 고 철회를 촉구했다.

이에 박원순 시장은 “대승적 차원에서 이해해 달라”면서 “향후 강남구와 충분히 협의과정을 거쳐 주민의견을 반영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