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제13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개최
상태바
사천시, ‘제13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개최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7.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27~30일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교통신문 조재흥 기자]【경남】‘제13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가 오는 10월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에서 개최된다.<사진은 지난해 행사장면>

매년 10월 개최되는 남부지역 유일의 항공우주축제인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는 지난해 ‘공군과 함께하는 2016 사천에어’의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에어쇼와 체험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등 행사를 내실 있게 사천시가 준비하고 있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블랙이글스 특수비행팀과 호주 유명 곡예비행팀인 폴베넷에어쇼 곡예비행이 매일 열리며, 축하비행, T-50‧KT-1‧부활호 시범비행, 탐색구조시범, 고공강하시범 등 다양한 에어쇼가 펼쳐진다. 또한 체험비행에 폴베넷에어쇼가 추가되어 공군수송기‧공군헬기‧대학/경량항공기‧KT-1 시뮬레이터 체험비행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울러 ‘제2회 민‧군 협력 항공우주력 발전 세미나’, ‘항공무기체계 부품견본전시 및 설명회’를 개최해 항공산업 발전을 모색하고, 사천바다테이블카, 항공국가산업단지 등 사천시 미래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천시 종합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항공시뮬레이션대회, 드론대회 등 항공대회와 더불어 VR가상현실체험, 타임슬라이스 등 각종 체험‧교육과 에어쇼 공백 시간에 선보이는 찾아가는 프러포즈와 마술공연 등 각양각색의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즐겁고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되고 있다.

한편, 사천시에서는 엑스포 행사기간 중 10월27~29일(3일간) 사천시청 노을광장에서 ‘사천시 농업한마당축제’를 개최해 관람객에게 폭넓은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등 두 행사의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고 관람객들이 두 행사장을 모두 찾을 수 있도록 셔틀버스도 30분 간격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