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버스노조, 버스체계개편 강행시 파업 돌입
상태바
서울버스노조, 버스체계개편 강행시 파업 돌입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버스노조, 내달 파업 돌입
시 버스체계 개편 방안 강행시


서울지역 버스노조는 서울시가 추진중인 시내버스체계 개편 방안이 강행될 경우 내달 파업에 돌입키로 했다고 밝혔다.
전국자동차노조연맹 서울시버스노동조합(위원장 신동철)은 지난 20일 관악구 남현동 노조사무실에서 중앙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의했다.
노조는 "간·지선버스 개편과 준공영화를 골자로 하는 버스체계개편이 이뤄지면 서울 전체에서 3천600명의 운전기사가 실직하는 것은 물론 다른 운전기사들도 고용불안에 시달리게 된다"며 "이런 중대 문제를 서울시는 노조와 구체적인 협의없이 추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노조는 "서울시의 구상대로라면 기존 노선이 없어지고 승객들이 여러번 환승해야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는 등 불편이 초래돼 오히려 버스승객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노조는 버스체계 개편 반대투쟁에 돌입키로 하고 오는 29일 종묘공원에서 반대집회를 개최한 뒤, 버스체계 개편이 우선적으로 이뤄지는 동북부지역에서6월중 파업을 벌이고 이후 서울시내 전체로 파업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노조 관계자는 "어려운 현 경제상황에서 고용불안을 일으키는 서울시의 버스체계 개편은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며 "이달말까지 서울시의 대응을 지켜보며 구체적인 파업계획을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