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대사관 ‘영국차 트랙데이’ 개최
상태바
주한영국대사관 ‘영국차 트랙데이’ 개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스피디움서 4일 열어
▲ 사이먼 스미스 주한영국대사(왼쪽에서 여덟 번째)와 윤대성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부회장(영국대사 좌측), 마이크 웰치 영국국제통상부 참사관(영국대사 우측)이 트랙데이가 열린 인제 스피디움에서 영국 자동차 브랜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주한영국대사관과 영국국제통상부가 4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영국 자동차 산업 창의성과 혁신, 제조 역량을 선보이는 ‘영국차 트랙데이’를 개최했다. 애스턴마틴, 재규어랜드로버, 로터스, 맥라렌 등 유명 브랜드가 참여해 대표 모델을 선보였다.

행사에 참석한 사이먼 스미스 주한영국대사는 “영국 자동차 산업은 풍부한 유산과 고유 디자인 강점, 끊임없는 혁신을 바탕으로 유례없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한국은 아시아에서 세 번째로 큰 영국차 수입국으로, 양국은 이미 자동차 산업에서 강력한 무역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앞으로도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고 밝혔다. 스미스 대사는 아울러 “더 이상 자동차를 생산하지 않는다는 인식과 달리 영국은 유럽 최대 자동차 생산국 중 하나이며 자율주행 및 저탄소차 분야 선두 주자”라며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는 영국 자동차 아이콘으로서 스타일, 기능 및 최첨단 기술을 갖춘 영국차 강점을 모두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영국의 자동차 산업과 시장을 알리고 한국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해 10월 영국대사관이 론칭한 ‘오토모티브 이즈 그레이트’ 캠페인 일환으로 추진됐다. 행사에는 영국 브랜드 한국법인 및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주요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주한영국대사관 국제통상부는 영국과 무역 기회를 모색하는 한국 파트너와 투자자를 지원하고 있다. 보다 많은 협력 기회에 관한 문의는 주한영국대사관 국제통상부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