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정보 자동검증시스템 장관상 표창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정보 자동검증시스템 장관상 표창
  • 유희근 기자 sempre@gyotongn.com
  • 승인 2018.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렌터카 등 부적격 운전자 자동차대여 원천 차단 기여

[교통신문 유희근 기자] 도로교통공단은 21일 행정안전부에서 열린‘2018년 행정정보 공동이용 우수사례 발굴 시상식’에서 운전면허정보 자동검증시스템을 구축한 성과로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단의 ‘운전면허정보 자동검증시스템’은 카셰어링과 렌터카 업체 등을 통해 자동차를 빌리는 임차인의 운전면허 적격 여부를 실시간으로 조회해 부적격자의 운전을 차단하는 서비스로, 지난 1년 간 이 서비스를 통해 약 23만 명의 운전 부적격자를 선별했다.

공단은 무면허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국민의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행안부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기업 등이 기관 간 정보공유를 통해 국민편익 증진 및 사회문제 해소, 행정업무 처리의 효율성을 높인 사례를 발굴·포상하여 그 간의 노력을 격려하고 우수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1·2차 심사를 거쳐 창의성, 효과성 확산가능성 등의 기준을 놓고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하였으며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행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윤종기 이사장은 “향후 운전면허정보 검증서비스를 대리기사, 화물운전기사, 택배기사 등으로 확대하여 국민 교통안전에 기여하고 행정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협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