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클로스 찾아 떠나자~ ‘분천 산타마을’ 개장
상태바
산타클로스 찾아 떠나자~ ‘분천 산타마을’ 개장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8.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내년 2월17일까지 58일간 운영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경북도가 지난 22일부터 내년 2월17일까지 58일간 봉화 분천역 일원에서 ‘분천 산타마을’을 운영한다.

이날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비롯 엄태항 봉화군수, 박광열 코레일 경북본부장, 블로거 기자단, SNS 리포터, 지역주민, 관광객 등 10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산타마을의 시작을 알리는 개장식을 가졌다.

산타마을에는 관광객들의 한겨울 추위를 녹여주기 위해 곳곳에 장작난로와 군고구마 구이가 준비돼 있으며 땅속에서 감자·옥수수 등을 익혀 먹는 전통구이방식인 삼굿구이 체험도 가능하다.

또 관광객이 직접 사랑과 소망의 편지를 보내는 산타우체국을 비롯해 산타의 집 모양의 산타빌리지 푸드코트가 문을 열 계획이며 아이들을 위한 얼음썰매장도 운영한다.

아울러 분천역 구석구석을 크리스마스트리, 루돌프마차 등으로 장식하고 산타할아버지와 사진도 찍을 수 있으며 모든 관광객들에게는 산타망토, 산타귀마개 등을 나눠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기차역에 산타스토리를 접목해 지난 2014년 운영을 시작한 분천 산타마을은 매년 여름·겨울에 개장하는데 이번이 9번째다.

현재까지 63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갔으며 2016년 한국관광의 별 선정,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봉송지로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한겨울 산타마을은 매년 1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겨울 최고의 관광지다.

분천역에는 경북 나드리열차가 동대구역에서 분천역까지 토·일요일 각 1회 왕복 운행되며, 월요일을 제외하고는 백두대간협곡열차(V-train)와 중부내륙관광열차(O-train) 등 코레일 관광열차와 무궁화호가 운영되고 있어 추억의 열차 여행도 가능하다.

이철우 도지사는 “올해는 산타마을을 한층 더 새롭고 풍성한 콘텐츠와 이벤트로 단장했다”며 “많은 분들이 가족들과 함께 오셔서 잊고 지냈던 동심을 떠올리고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