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진해 군항제' 준비 서둔다
상태바
창원시 '진해 군항제' 준비 서둔다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9.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기 개화 예보에 맞춰 시작 전부터 상춘객 예상

[교통신문]【경남】경남 창원시가 벚꽃이 빨리 핀다는 예보에 따라 전국 최대 봄꽃축제인 진해 군항제 사전대책 마련에 들어갔다.

올해 진해 군항제는 4월1일 개막해 10일간 열린다. 창원시 조례로 군항제 기간이 4월1∼10일로 정해 축제기간을 함부로 바꾸지 못한다.

과거 벚꽃 예상 개화날짜에 따라 군항제 기간을 여러 번 변경했다가 도리어 축제 기간과 개화 기간이 어긋나 낭패를 본 경험을 살려 아예 조례로 군항제 날짜를 못 박았다.

그러나 지구 온난화로 매년 벚꽃 피는 시기가 조금씩 앞당겨져 창원시가 애를 태우는 일이 잦아졌다.

최근 몇년간은 군항제 시작 전 벚꽃이 만개하고 군항제 중반 이후로는 벚꽃이 지기 시작해 축제 분위기가 반감되는 일이 매년 되풀이됐다.

창원시는 기상청 예보 등을 고려하면 올해는 군항제 공식 개막일 일주일 전인 오는 25일께부터 여좌천, 경화역, 중원로터리, 제황산 등 주요 벚꽃 명소에서 벚꽃이 피기 시작할 것으로 내다봤다.

더구나 올해는 군항제 개막전인 30∼31일이 토·일요일이다. 사실상 이때부터 군항제가 시작된 것으로 봐야 한다.

창원시는 군항제 시작일보다 일찍 상춘객이 몰릴 것으로 판단해 오는 25일부터 관광안내 부스와 임시화장실을 진해구 곳곳에 설치하기로 했다. 또 30일부터는 버스전용차로제를 실시하고 상춘객들을 태울 임시셔틀버스 운영을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