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찻사발축제 관람객 ‘인산인해’
상태바
문경찻사발축제 관람객 ‘인산인해’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9.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27일 개막…하루만에 관람객 3만여명 돌파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대한민국 대표축제인 ‘2019 문경찻사발축제’가 개막 하루만에 관람객 2만8000명을 돌파하며 올해도 흥행을 예고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경북 문경찻사발축제가 27일부터 5월6일까지 문경새재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21회째인 찻사발축제는 도예인들의 작품 1만여점을 전시하고 도자기 생산과정을 보여주며 관람객에게 다양한 차(茶)를 무료로 제공한다

문경찻사발축제 2일째 행사가 열린 28일 문경새재오픈세트장 일원에는 간간히 비가 내리는 쌀쌀한 날씨 가운데서도 관람객들은 축제장 곳곳에서 열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기며 연휴를 만끽했다.

개막 첫 연휴를 맞은 문경찻사발축제장에는 찻사발빚기, 가루차 체험, 유물발굴, 사기장의 하루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차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선보여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또 특별행사로 강녕전 앞에서 선보이고 있는 아름다운 찻자리에는 차의 맛과 멋을 음미하며 차향을 만끽하려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문경찻사발을 전문으로 취급하던 등금장수들의 보부상 행위를 퍼레이드와 퍼포먼스로 표현한 ‘등금장수 퍼레이드’와 찻사발축제 플래시 몹을 즐기는 ‘찻사발 타임 1250’은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 모두가 어우러진 진정한 축제의 장으로 흥을 더했다.

특히 이날 오후에는 문경도예가들의 작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문경도자기 깜짝경매가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문경도자기 깜짝경매는 작품 가격 20%부터 시작한다. 문경도자기 경매는 내달 6일까지 오후 1시 문경새재오픈세트장 내 광화문 앞에서 열리며, 마지막날인 6일에는 문경 도예명장들의 작품 6점이 경매로 나온다.

오정택 축제추진위원장은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찻사발축제를 찾는 모든 관람객들이 행복한 축제, 추억은 두 배로 즐길 수 있게 축제 운영에 더욱 온 힘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