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포항국제불빛축제’ 5월31일 개막
상태바
‘2019포항국제불빛축제’ 5월31일 개막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9.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외국공관, 축하사절단이 어우러진 ‘한마당 축제’
2017년도 포항국제불빛축제 장면.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2019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오는 31일부터 6월2일까지 포항시 일대에서 열린다.

포항시는 ‘제16회 포항국제불빛축제’에 10개국 23명의 주한외교공관 대사와 영사, 해외자매우호교류도시 대표단 4개국 14개 도시 139명의 축하 사절단이 방문해 불빛퍼레이드, 문화교류공연, 불빛축제 등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에 참석하는 주한외국공관은 베트남, 태국, 영국, 남아공, 러시아, 일본, 중국, 미국, 몽골 등이며 포항시 거주외국인과 함께하는 한마당 축제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해외자매교류도시에서도 매년 축하사절단을 보내고 있는데 올해엔 중국의 훈춘시, 장가항시, 베이하이시, 바오터우시, 장춘시, 르자오시, 제남시 등 7개 도시 대표단 40명과 일본 후쿠야마시, 마이즈루시, 카가와현 등 3개 도시 44명, 러시아 페트로파블롭스크캄차츠키시, 예카테린부르크시 등 3개 도시 50여명과 우크라이나의 드니프로시에서도 참가해 국제불빛축제를 통해 문화교류 등 더욱 긴밀한 우호 협력관계를 다질 계획이다.

특히 이번 불빛축제 기간에는 블라디보스톡시, 후쿠야마시, 페트로파블롭스크캄차츠키시 공연단을 시작으로 6월1일 오후 5시 불빛축제 메인무대에서 각 도시의 특별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의 비흘공연단은 러시아 전통춤을, 페트로파블롭스크캄차츠키시의 자바바 공연단은 노래를, 일본 후쿠야마시 공연단은 ‘나루코’라는 악기를 사용해 ‘요사코이’라는 전통춤을 선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불빛축제에는 해외 자매우호교류도시 대표단과 포항거주 외국인이 함께하는 전시, 체험을 위한 홍보관과 일본·중국·베트남·필리핀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해외문화존을 운영한다”면서 “포항을 찾는 외빈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빈틈없는 의전을 제공해 포항의 아름다운 문화·관광·산업을 체험하며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